예천 효자면-단양 대강면 친선 체육대회 개최
예천 효자면-단양 대강면 친선 체육대회 개최
  • 장인철 기자
  • 승인 2018.11.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여년간 이어온 2도 2면 우정 어린 만남의 장

경북 예천군 효자면은 지난 16일 복지회관에서 소백산 저수령을 사이에 둔 충북 단양군 대강면, 2도 2면 주민들이 올해로 33번째 친선 교류의 장인 주민화합 친선 체육대회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예천군수, 신철호 단양부군수를 비롯한 2도 2면의 도의원과 군의원, 각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자면 ‘사과꽃밴드’ 와 지역 가수 이한경씨의 흥겨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을 가졌다.

개회식에 이어 주민들의 본격적인 친선을 다지기 위한 화합행사로 배구와 족구 경기, 대강면과 효자면 게이트볼 팀 친선경기 등 체육대회와 노래자랑으로 한마당 잔치를 갖고 33년을 이어온 두 지역의 든든한 화합과 친선을 다졌다.

김학동 군수는 “아름다운 소백산 자락의 대자연을 함께 품은 두 면이 오늘 친선대회를 계기로 더욱 가깝고 뜨거운 정을 나누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최병갑 효자면장은 “30여년이라는 결코 짧지 않은 시간동안 끈끈한 정으로 이어져온 두 면의 만남이 교류와 화합으로 더욱더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도 2면 친선교류는 지난 1984년 상리면(효자면의 구 명칭)과 대강면 율산리 두 지역 청년회가 배구대회를 연 것을 계기로 첫 교류가 시작했고, 특히 1995년 두 마을 주민이 모두가 참여하는 행사로 확대돼, 본격적인 면대면 교류 행사로 발전했다.

1992년 상리면의 70대 노인이 봄나물을 뜯으러 소백산에 올랐다가 실종된 것을 두 지역 주민들이 합심해 도솔봉 일대를 샅샅이 수색한 끝에 구조했으며 이 사건으로 두 지역민은 더욱 끈끈한 이웃애로 '하나'가 됐다.

jic17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