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한국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서 3개 부문 수상
진주시, 한국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서 3개 부문 수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8.11.1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진주시 제공
사진=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지난 17일 경기도 과천 한국마사회 광장에서 열린 2018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및 한국정보화농업인 CEO 전진대회에서 진주시정보화농업인 회원이 3개 부문에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정보화농업인연합회가 주최했으며, 진주시는 IT활용 우수농업인 농식품부 장관 표창에 윤계자씨(대평면), 한국정보화농업인중앙회장 표창에 하창준씨(금곡면),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분야 우수상에 하경호씨(진성면)가 수상했다.

윤계자씨는 진주시 대평면에서 교육농장을 운영하며 도농교류의 창구 역할로 지역 농업과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하창준씨는 진주시정보화농업인연합회 회장으로 우수한 정보화 회원 영입 및 정보화 과제활동이나 행사 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지역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한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하경호씨는 2007년 귀농 후 우리 농산물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하였고, 블로그를 포함한 SNS 채널을 다양하게 개설‧운영해 매출을 200% 성장시키는 효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업인 정보화와 e-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해 4차 산업혁명과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는 농업인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