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법인차량 변경등록 의무 고지
가평군, 법인차량 변경등록 의무 고지
  • 이상남 기자
  • 승인 2018.11.1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반시 차량 1대당 최소 2만원서 최고 30만원 과태료

경기 가평군은 법인차량의 법인정보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반드시 변경해야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는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18일 군에 따르면 관내 사용본거지를 둔 법인차량 업체에 대해 법인의 주소나 명칭, 법인등록번호 등이 변경되면 그 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의무적으로 자동차등록관청에 변경 신청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를 알지 못해 신고의무 규정을 위반할 경우 신청기한 만료일부터 90일 이내는 차량 1대당 2만원, 90일 이후는 3일당 1만원(최고 30만원)까지 과태료를 부과한다.

변경등록방법은 변경일로부터 30일 이내의 차량은 등록관청에 방문해 변경등록 신청 후 자동차등록증을 재발급 받거나, 기업지원플러스 G4B를 이용해 행정기관 방문 없이 온라인상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관내 의무신청 대상은 40개 법인소유차량 총 386대다. 군은 업체에 안내 공문을 발송하고 사실을 알지 못해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고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개인의 경우 새로운 주소로 전입신고를 하게 되면 개인소유의 차량 등록정보가 자동으로 변경되지만, 법인의 경우 여러 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사용본거지가 다를 수 있어 법인의 주소·상호 등이 바뀌어도 차량정보가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아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별도로 변경신고토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가평/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