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한국경제 허리' 중견기업 독려 나선다
정부, '한국경제 허리' 중견기업 독려 나선다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8.11.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제 1회 ‘2018년 중견기업 주간’ 개막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19~23일 5일간 혁신성장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우수 중견기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2018년 중견기업 주간’을 개최한다.

중견기업 주간은 작년 7월 중견기업 업무가 산업부로 이관됨에 따라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산업부는 중견기업계와의 △소통과 격려 △혁신과 일자리 △성장과 활력의 장(場)을 마련할 계획이다. 

우선 메인 행사인 ‘제4회 중견기업인의 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정승일 산업부 차관, 강호갑 중견련 회장 등 중견기업 CEO·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수출·고용·상생협력 등 우수 중견기업인들에게 포상을 수여하고 혁신 성장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견기업의 역할을 강조한다. 

이후 중견기업 Young CEO 포럼에는 정승일 산업부 차관, 강호갑 중견련 회장을 비롯한 중견기업 2세 CEO 등 100여명이 참석해  기업가 정신과 차세대 리더의 역할, 중견기업 변화와 혁신 성공사례를 공유한다. 

아울러 중견기업들의 기술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청년 인재들의 강소·중견기업 취업을 촉진하고자 ‘Leading Korea, Job Festival(11.19)’와 ‘중견기업 혁신 국제컨퍼런스(11.20)’를 개최한다. 

또한 강소·중견기업들의 성장과 글로벌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중견기업 Business Summit (11.21)’과 ‘월드클래스 프로덕트 쇼(11.23)’도 개최한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우리나라 산업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견인해 온 중견기업들의 끊임없는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도전적 기업가 정신과 따뜻한 마음을 바탕으로 우리 경제의 혁신성장을 주도하고 공정한 산업생태계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young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