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도안대로 도로개설공사 ‘본격화’
대전광역시, 도안대로 도로개설공사 ‘본격화’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8.11.16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 일 기공식 ,서남부지역 교통 혼잡 개선 및 도안 2.3 단계 도시개발 촉진
도안대로 개통(사진=대전시)
도안대로 개통(사진=대전시)

대전시가 16일 오후 도안대로 도로개설공사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이날 도안대로 도로개설공사 현장에서 개최된 기공식에는 허태정 시장을 비롯해 김종천 시의회 의장, 박병석 국회의원, 조승래 국회의원, 장종태 서구청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등 주요 인사와 공사 관계자,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도안대로 개통(사진=대전시)
도안대로 개통(사진=대전시)

기공식 행사는 식전행사로 대전 구봉 풍물패가 안전기원 터 밟기 풍물놀이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참석한 내빈들은 안전을 기원하는 소망풍선을 하늘에 날리며 무사고와 성공적인 공사를 기원했다.

한편 도안대로는 유성구와 서구를 연결하는 간선도로로 유성구 유성온천 역에서 서구 관저 지하차도까지 총연장 5.7㎞다.

일부 구간인 3.8㎞는 2012년 서남부 1단계 개발 당시 개설됐으나 용계동 목원대학교에서 서구 원앙마을까지 1.9㎞ 구간은 미개설돼 증가되는 서남부지역의 교통량을 효과적으로 처리하지 못해 도로개설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도안대로 개통(사진=대전시)
도안대로 개통(사진=대전시)

그동안 대전시는 도로개설을 위해 2013년부터 2017년 1월 실시설계용역 및 실시계획 인가를 마치고 지난해 7월 공사에 착수했으며, 2018년 10월 관저동, 대정동 보상이 완료돼 공사 추진 여건이 조성됨에 따라 건물 철거 및 문화재 시굴조사 후 본격적으로 추진해 2020년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도안대로 공사가 완료되면 상습적으로 정체되는 대전 서남부지역의 교통 혼잡을 해소하고, 도안 2·3단계 도시개발 촉진으로 도시 균형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