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으로 혁신성장 이끈다
대구,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으로 혁신성장 이끈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8.11.1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시청서 공무원 교육...경북대 김성준 교수 초빙 특강

대구시 공무원의 규제개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오는 16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15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행정규제를 집행하는 동시에 불합리한 규제를 찾아내 개선해야 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의 규제개혁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경북대 행정학부 김성준 교수(한국규제학회 연구/대회협력 위원장)를 강사로 초빙해 규제개혁의 방향과 원칙, 규제개혁의 성공조건 등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한다.

지역 일자리 창출, 지속 가능한 혁신 성장을 위해 규제개혁을 추진하고 있는 정부정책에 따라, 시는 화물자동차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 완화 △뇌연구 활성화를 위한 법률 개정 △장기 이식 범위에 손·팔 포함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화물자동차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 완화는 올해 전국 규제개혁 최우수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시와 구·군, 공사·공단 직원 2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에 규제개혁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이끌 수 있는 규제개혁 방향과 불합리한 규제의 해결방안을 고민한다.

윤진원 시 규제개혁추진단장은 “기업 활동을 위축시키고 시민 불편을 초래하는 각종 규제를 해결하는데 계속해서 힘쓸 계획”이라며 “혁신성장을 통한 지역발전을 위해 공무원 뿐 아니라 시민과 기업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구/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