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씨티은행, 시민사회발전 위해 NGO 인턴십 후원
[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씨티은행, 시민사회발전 위해 NGO 인턴십 후원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1.1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씨티은행)
(사진=한국씨티은행)

 

씨티은행, 13년째 ‘NGO 인턴십 프로그램’ 후원

한국씨티은행이 서울 중구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제13기 씨티-경희대학교 NGO 인턴십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을 갖고 2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씨티-경희대학교 NGO 인턴십 프로그램은 대학(원)생 인턴참가자들이 전국의 NGO 단체에서 겨울방학 기간 동안 NGO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씨티은행이 후원하고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이 주관하여 지난 200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 80명의 대학(원)생들이 인턴으로 선발돼 전국에 위치한 70여 NGO에서 상근 인턴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신한銀, 아성다이소와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본점에서 위성호 은행장과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생활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계좌기반 다이소-SOL(쏠) Pay 출시 △고객 편의를 위한 디지털 채널 연계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상품 개발 △옴니 채널 서비스를 통한 시너지 창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NH농협은행, 2019 상반기 환율전망 세미나 개최

NH농협은행이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 호텔에서 수출입 기업고객 130여명을 초청해 2019년 상반기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
NH농협은행 외환·파생센터는 2006년부터 매년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참석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017년부터는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연 2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 나서

KB국민은행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대전환에 속도를 내기 위해 새로운 개념의 직원 학습 인프라인 HRD 클라우드 시스템을 리뉴얼 했다.
HRD 클라우드 시스템은 지난해 7월 선제적으로 도입한 KB국민은행만의 직원 학습 시스템으로, 자체 제작한 학습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Digital Transformation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워 디지털과 관련된 경영 전략을 반영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