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연 시의원, 서울의료원 진료비 감면제도 및 행정적 운영 미숙 개선 시급
김용연 시의원, 서울의료원 진료비 감면제도 및 행정적 운영 미숙 개선 시급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11.1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료원 진료비 감면건수 중 50% 이상이 직원 및 가족
서울시 특정감사에서 행정 운영 전반에 대해 지적 받아
행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는 김용연 의원.(사진=서울시의회 제공)
행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는 김용연 의원(사진=서울시의회 제공)

김용연 서울시의원(강서4)은 지난 13일 서울의료원 및 서울시 위탁병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의료원의 진료비 감면제도의 방만 운영과 서울시 특정감사 결과에 대해 지적하고 감면제도 및 행정 운영 미숙에 대한 개선을 촉구했다고 15일 밝혔다.

김 의원은 서울의료원의 진료비 감면 현황과 서울시 출연 및 직영병원 특정감사 결과를 제시하며, 서울의료원의 진료비 감면제도의 방만한 운영과 행정 운영 미숙에 대해 지적하고 이를 조속히 개선할 것을 주장했다.

김 의원은 서울의료원에서 제출한 진료비 감면 현황에서 최근 3년간 직원 및 직계 가족에 대한 진료비 감면 건수가 전체 진료비 감면 건수의 50%이상(2016년 56.16%, 2017년 55.87%, 2018년 9월 88.91%)을 차지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또한 서울시의 특정감사 상 진료미수금 관리업무 소홀 및 진료비 감면제도 운영 부적정 등 총 18건을 지적받은 것에 대해 서울의료원의 전반적 행정 운영이 미숙함을 지적하고, 기능보강사업의 경우 계약부터 착공, 폐기물 처리 등 까지 전반에 대한 제대로 된 행정처리가 미흡했음을 비판했다.

이에 김민기 서울의료원장은 “병원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행정 처리에 미흡한 점이 있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고, 김 의원은 “시민과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공공의료를 제공해야 하는 시립병원의 역할을 기억하고 행정적 운영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