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절임배추 직판행사 열기 ‘후끈’
괴산, 절임배추 직판행사 열기 ‘후끈’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8.11.1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0여만원 판매 수익…김장김치 나눔도

충북 괴산군이 자매결연지를 방문해 도·농이 함께 상생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15일 괴산군 감물면에 따르면, 지난 13일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열린 ‘김장나누기 행복곱하기’ 행사에 참여해 사전에 주문받은 괴산절임배추 1000여 상자를 직거래하며 3000여만원에 달하는 판매수익을 올렸다.

또한 이날 행사를 통해 만든 김장김치를 의정부시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에게 바로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규서 면장은 “이번 직거래 행사를 통해 생산자가 직접 소비자를 찾아 품질에 대한 신뢰를 높여 제값에 판매하고, 소비자는 질 좋은 농산물을 산지 직송으로 직접 구입하는 등 도·농이 상생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또 소수면도 같은 날 경기도 의정부시 녹양동을 방문해 괴산절임배추 판매와 함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김금희 면장은 “괴산절임배추의 우수성과 다양한 괴산의 우수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홍보해 괴산시골절임배추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재배농가의 직거래망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매결연지에서 운영되는 농산물 직거래행사는 지역특산물 홍보와 새로운 고객확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며 도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ys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