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서울의료봉사재단, KOEN 미소드림 의료공헌사업 첫 수혜자 지원
한국남동발전-서울의료봉사재단, KOEN 미소드림 의료공헌사업 첫 수혜자 지원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8.11.1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키스탄 구순구개열 환아 국내초청 수술 시행
사진 한국남동발전 제공
사진=한국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지난 14일 국립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병원에서 문창섭 한국남동발전 CSV처장과 서울의료봉사재단 박영욱 교수, 김재옥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KOEN 미소드림 의료공헌사업 첫번째 수혜자인 파키스탄 구순구개열 환아(M.Faizan, 男 7개월) 및 가족을 위로방문하고, 수술비 등 후원금 1800만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은 올해 4월말 국내외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서울의료봉사재단과 함께 국내외 의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KOEN 미소드림 의료공헌사업 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이에 한국남동발전은 첫 번째 수혜자로 파키스탄 해외수력사업지구(굴푸르) 인근에서 거주 중인 구순구개열 환아를 선발, 국내초청을 통해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병원에서 박영욱 교수님의 집도하에 수술을 진행하게 됐다.

이를 위해 남동발전은 수술, 항공료 등 일체비용을 후원하고, 서울의료재단은 의료 및 행정서비스 등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

한국남동발전 문창섭 CSV처장은 “앞으로도 서울의료봉사재단과 협업을 통해 해외 최빈국(네팔, 인도네시아 등)을 대상으로 구순구개열 치료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면서 "국내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공헌사업도 확대해 나감으로써 의료혜택을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