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영주,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8.11.1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시)
(사진=영주시)

경북 영주시가 ‘더 큰 영주’ 실현을 위해 민선 7기 공약사업에 대한 실천 계획을 발표했다.

시는 14일 시청 강당에서 정책자문위원과 시 간부 공무원 전원이 참가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사업 추진 각 부서장이 공약사항에 대한 세부사업을 보고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인 정책자문위원들이 이에 대한 점검과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시는 지난 7월 장욱현 영주시장 취임과 동시에 시 최초의 시민 참여형 시정운영 방침에 따라 정책자문위원회 주관 ‘민선 7기 비전과 정책 시민토론회’를 개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5대 분야 54개 공약사항을 추진하고 있다.

민선7기 공약사업은 신성장 동력 창출을 통한 일자리 도시(7개 사업), 체질 강화와 첨단화를 통한 미래농업도시(11개 사업) , 자연환경과 전통문화에 기반을 둔 세계관광도시(10개 사업), 시민의 삶이 행복한 희망복지도시(12개 사업),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행정도시(14개 사업) 등 5대 분야 54개 세부사업이다.

장욱현 시장은 “민선7기 시민들과 함께 수립한 공약사항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투명한 공개로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시민을 위한 섬김 행정을 실천해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켜나가도록 할 것”이라며 “공약사업 이행 계획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국·도비 확보 등 정부지원 또한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주/강정근 기자

jg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