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원광대, 해외기업탐방 프로그램으로 취업성공
원광대, 해외기업탐방 프로그램으로 취업성공
  • 김용군 기자
  • 승인 2018.11.1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2명 최종 합격하고, 4명은 최종 면접 준비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일본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2명이 현지기업에 취업했다. (사진=원광대)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일본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2명이 현지기업에 취업했다. (사진=원광대)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일본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2명이 일본 현지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14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제2기 해외취업 탐방단 선정을 위해 재학생뿐만 아니라 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일본기업탐색 PT공모전을 실시하고, 최종 선정된 학생들의 해외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기관인 (주)GIC와 함께 일본어 스터디 활동 및 일본 현지 취업 사전 맞춤형 전문 교육을 제공했다.

지난달 일본을 방문한 제2기 일본기업탐방 참가자들은 IT, 유통물류, 호텔, 여행사업 등 4개 분야 8개 기업체 대표 및 인사담당자들을 직접 만나 일본기업에 대한 비전 및 궁금한 사항을 직접 확인했으며, 지난해 일본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멘토링을 통해 해외취업에 대한 목표를 구체화했다.

특히 사전 일정에 맞춰 취업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일본 비즈니스 매너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이 과정을 통해 재학생 2명이 일본 유망기업인 JTC JAPAN으로부터 최근 취업확정 통보를 받았으며, 4명은 (주)엔토란스(En.trans) 최종 면접 대기 중에 있어 좋은 결과가 기대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3학년 재학생들은 “직접 일본에 나가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인터뷰까지 해보니 어떻게 일본취업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일본어 공부도 더욱 열심히 하고, 4학년이 되면 일본취업에 재도전 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한편, 원광대는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한 일본기업탐방 프로그램을 비롯해 학생들이 다양한 해외 취업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글로벌 취업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kyg154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