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원광디지털대, '밀양아리랑 국제요가대회' 성료
원광디지털대, '밀양아리랑 국제요가대회' 성료
  • 김용군 기자
  • 승인 2018.11.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요가 전문가·시민 등 참여…유튜브 영상 조회수도 30만 넘어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2018 밀양아리랑 국제요가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2018 밀양아리랑 국제요가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경남 밀양에서 개최된 ‘2018 밀양아리랑 국제요가대회’를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밀양시가 주최하고 원광디지털대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경쟁이 아닌 협력과 조화’를 주제로 △인도 최고의 요가 지도자인 스와미 람데브와 함께하는 요가 워크숍 △단체 요가전 △요가 시퀀스 대회 △SNS 사진 공모전 등이 진행되며 전국 요가인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특히 인도의 저명한 스와미 람데브가 함께하는 ‘스와미 람데브 요가 워크숍’에는 전국에서 모인 요가인들이 함께 요가 동작을 따라하며 장관을 연출했다.

연계 행사로 주한인도인공동체협회(Indians In Korea)가 준비한 △크리켓대회 △디왈리 축제도 함께 진행됐다.

요가 단체전에서는 대상 아클로우, 최우수상 진주디얀요가원, 우수상 A CROW ACROWYOGA, 장려상 묵타산, 레드블랙 팀이 수상했다.

또한 요가 시퀀스 대회에서는 대상 아클로우, 최우수상 아사나디자인, 우수상 아루나, 장려상 유즈크루, 브릿지하타 칸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팀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수여됐다.

SNS 사진공모전의 열기도 뜨거웠다. SNS에는 ‘#밀양아리랑국제요가대회’ 해시태그와 함께 수백장의 사진이 업로드됐다. 행사장을 찍은 유튜브 영상은 조회수가 30만회를 넘어서며 요가대회에 대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서종순 조직위원장(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외 요가 전문가들이 함께 하며 요가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발전 방향을 공유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 밀양아리랑 국제요가대회가 앞으로도 지속성을 가지고 국내 요가의 위상을 높이는 게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kyg154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