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순천시, ‘제3회 순천세계주니어정구선수권대회’ 개최
순천시, ‘제3회 순천세계주니어정구선수권대회’ 개최
  • 양배승 기자
  • 승인 2018.11.1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구로 하나 되는 세계 청소년들의 축제 한마당
‘제3회 순천세계주니어정구선수권대회' 안내 포스터(자료=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4년마다 개최되는 제3회 순천세계주니어정구선수권대회가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순천 팔마실내정구장 및 실외정구장에서 개최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일본,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유럽, 미주, 아프리카 등 30개국의 선수단과 대회관계자 6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21세 이하 세계 엘리트 선수들이 참가한다.

특히 북한선수단이 참가할지 여부가 주목받고 있다.

시는 지난 8월 조직위 창립과 발대식을 갖고 경기장과 시설물 정비 등 국제대회를 치르기 위한 사전작업을 마무리 하고 대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시는 ‘정구 종주 도시’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정구 종목의 저변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탄력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정은 오는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일부터 순천팔마실내정구장 및 실외정구장에서 개인단식(남녀), 개인복식(남녀), 단체전(남녀연령 통합) 등 예선전이 치러진다.

대회 기간 중 펼쳐지는 경기는 오는 22일~23일 양일간 스포츠전문채널 SPOTV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며, 대회가 끝나는 24일에는 세계 청소년들에 대해 지역 내 관광명소인 선암사,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등 문화탐방이 실시된다.

시 관계자는 “세계 청소년들이 정구대회를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선수단의 숙소, 안전, 수송, 음식 등 모든 면에서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4년마다 열리는 대회로 지난 2010년 일본에서 제1회 대회가 개최됐으며, 제2회는 지난 2014년 인도에서 개최됐다.

bsy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