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진행
성동구,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진행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11.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동구)
지난 13일 열린 이웃과 함께하는 성동구 '2018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사진=성동구)

서울 성동구는 지난 12일을 시작으로 14일까지 구청 앞 광장에서 동절기 대비 저소득 가정을 위한 ‘2018년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을 앞두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의 김장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문고 및 여성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지난 12~13일에는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문고 회원들이 김장김치를 담가 배부했으며 이날은 여성단체연합회 회원들이 직접 김장김치를 만들어 배부한다.

올해 김장 담가주기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지도자를 비롯한 여성단체연합회 회원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회원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는 17개동 저소득 가정 700세대에 가구당 10kg씩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를 함께 주관하는 여성단체연합회 회장들은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통해 경제적 부담으로 김장 담그기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이웃 간 나눔을 실천해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원오 구청장은 ”우리를 소중히 여기는 공동체정신을 되살리고 실천하는 마음으로 정성이 가득한 김치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 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