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김장철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송파구, 김장철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11.1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오는 14~15일 양일간 구청 앞마당에서 ‘2018 김장철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송파구 자매결연도시·우수농수축산물 추천도시와 직거래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제공하고 생산농가에는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판매되는 주요 품목으로는 김장용 재료인 배추와 절임배추·무·고춧가루·마늘·생강·젓갈·대파·갓·젓갈류 등이 있다. 또 보리·수수 등 잡곡류와 사과·감말랭이·밤과 같은 과일류, 김치·건나물·장아찌 등 반찬류와 꿀·잣·건어물·땅콩·고구마·대관령 한우까지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한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구는 직거래장터를 이용하는 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참여 자치단체에 협조를 구해 카드결제와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 자매결연도시인 고창군, 공주시, 광양시, 단양군, 안동시, 양양군, 여주시, 영덕군, 하동군 외에도 우수 농·수·축산물 추천도시로 김천시, 예천군, 완도군, 정선군, 청양군, 평창군 등 전국 19개 시·군이 참여한다.

천호철 구 생활경제과장은 “산지에서 갓 올라온 신선한 재료로 김장도 준비하시고, 우리 농수축산물로 건강한 식탁도 마련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직거래장터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