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광석 서울시의원, “제3시민청 준비? 혈세 낭비 막아야”
안광석 서울시의원, “제3시민청 준비? 혈세 낭비 막아야”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11.1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광석 의원
안광석 의원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권역별 지역 시민청 확산에 대해 시의회에서 의문을 표명했다.

시청본관의 시민청에 비해 제2시민청(삼각산시민청)의 운영 실적이 매우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라고 13일 밝혔다.

서울시의회 안광석 의원(강북4)은 지난 9일 시민소통기획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삼각산시민청의 부진한 홍보와 열악한 대관시스템으로 인한 제2시민청의 저조한 방문율을 지적하고, 시민청 확산이 혈세 낭비로 가는 것이 아니냐 지적 했다. 

서울시는 지난 2013년 1월 제1시민청 운영을 시작한 이후, 강남구 세텍(SETEC) 부지를 두고 강남구청과 법정 공방까지 가는 등 부지 선정에 난항을 겪다가 제1시민청 설립 이후 약 5년만인 ’18년 4월 강북구 우이신설선 솔밭공원역에 제2시민청을 개관했다. 

안 의원은 “제2시민청이 개관한지 반년정도 지났는데, 제1시민청에 비해 방문률이 매우 저조했다”며 그 이유에 대해 “최근에 대관 시스템이 정비 되었으나, 개관 후 수개월이 되도록 대관을 위해 직접 방문해야 하는 등 대관 시스템이 불편했고, 개관관련 보도자료 이외에 행사에 대한 보도자료가 매우 저조 했기 때문”이라 했다.

이에 유연식 시민소통기획관은 “삼각산시민청이 제1시민청에 비해 면적이 16분의 1정도라 방문률이 적을 수밖에 없다”고 설명 하며 “제2시민청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답변 했다.

안 의원은 “제2시민청이 활성화 되지도 않은 상태에서 제3시민청 계획은 자칫 혈세낭비로 이어질수 있다”고 지적하고 “시민소통기획관의 사업인 만큼 문화행사들 뿐만 아니라 시정홍보를 위한 장으로 자리 잡을수 있도록 삼각산시민청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해달라”고 요청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