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2동, ‘제1회 광개토 축제’ 마무리
구리시 교문2동, ‘제1회 광개토 축제’ 마무리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8.11.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화합·지역 번영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구리시 교문2동은 ‘제1회 교문2동 광개토 축제’를 개최했다.(사진=구리시)
경기도 구리시 교문2동은 ‘제1회 교문2동 광개토 축제’를 개최했다.(사진=구리시)

경기도 구리시 교문2동은 지난 10일 광개토태왕 광장에서 주민 화합과 지역의 번영을 기원하는 ‘제1회 교문2동 광개토 축제’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 25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적십자봉사회, 방위협의회 등 7개 기간단체로 구성하고 한국마사회가 후원하는 등 관내 기간단체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진행했다.

개회식에 앞서 스피닝팀의 활기찬 오프닝 공연은 시작으로 개회식에서는 교문2동 주민자치특화사업으로 추진한 학생 독후감·독후화 공모 우수자 7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어 본 행사는 책 낭독과 시 낭송을 비롯해 10팀의 동아리 공연이 열려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특별 공연에서는 KBS 시니어 토크쇼 ‘황금연못’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우희 씨와 코리아나 홍화자 씨, 유명 드라마 17편의 OST로 정평이 나있는 정성연 씨, 라이브 콘서트로 유명세를 떨친 김용남 씨 등이 뜨거운 무대를 보여줬다.

이상배 축제추진위원장은 “2002년 광개토태왕 동상 건립 이래 가장 많은 주민들이 광장에 모이는 등 성공적인 축제가 되어 감격스럽고 축제를 후원해준 한국마사회에도 감사함을 전하며 다음해에는 광개토 축제를 더욱 발전된 축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