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광군제 당일 온라인 매출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농심은 광군제(11일) 하루,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몰(天猫)에서 500만 위안(72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광군제 매출 대비25% 늘어난 수치이자, 일일 평균치보다 10배 증가한 액수다.
타오바오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신라면과 너구리, 안성탕면, 김치라면 등 인기브랜드 8종으로 구성된 ‘농심라면 패키지’다.
그 뒤를 이어 신라면 봉지(5개입), 김치라면 봉지(5개입) 등이 순위에 올랐다.
농심은 신라면과 김치라면 등 인기브랜드를 중심으로 제품을 구성하고 각종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농심은 광군제에 앞서 대대적인 판촉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특히 중국 인기 왕홍(网红)과 함께 신라면 조리 생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펼쳤다.
조인현 농심 중국법인장은 “올해 중국사업 실적이 2억8000만 달러로 최대치가 예상되는 가운데 온라인 사업도 매년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온라인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해, 중국 내 K푸드 열풍을 주도하는 대표 식품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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