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시장서 ‘매입의 고수’ 되려면?
중고차 시장서 ‘매입의 고수’ 되려면?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8.11.1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엔카닷컴, 편의성 높인 ‘매입고수’ 앱 선보여
年100만대 거래 데이터 기반 중고차 시세 산정
(사진=SK엔카닷컴)
(사진=SK엔카닷컴)

누구나 ‘중고차 매입의 고수’가 될 수 있는 모바일 앱이 출시됐다.

중고차 매매 플랫폼 SK엔카닷컴은 중고차 매입부터 관리까지 돕는 모바일 앱 ‘매입고수’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매입고수’는 중고차 매매상사가 차를 매입할 때 SK엔카 시세를 기반으로 재고비용, 세금, 마진 등을 고려한 매입 가격을 제공해 적정가에 차를 매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엔카는 ‘매입고수’가 활성화 되면 중고차 매입 가격 및 중고차 거래 시세를 안정시켜 소비자와 판매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입고수’의 장점은 차량을 잘 모르는 사람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점이다. 매입할 차량의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주행거리와 사고 부위, 색상까지 고려한 판매·매입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SK엔카에서는 연간 100만대 이상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고차 시세를 산정하고 있다. 또한 전체 표준 시세와 함께 차량의 상태에 따른 개별 시세까지 상세하고 제공한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SK엔카의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자동차 시세를 확인할 수 있어 앱의 활용성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뢰를 기반으로 한 중고차 거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