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전문수사관 인증서 수여식 개최
시흥, 전문수사관 인증서 수여식 개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18.11.1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입강·절도, 교통, 감식, 보이스피싱 4개 분야 전문수사관
경찰서재공
사진=시흥경찰서 제공

경기 시흥경찰서는 지난 9일 전문수사관 인증을 받은 대상자들에 대해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문수사관 인증제도'란 2005년부터 경찰청이 수사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써 경찰의 수사 공정성과 책임성을 기반으로 수사 전문성을 확보하여 경찰 수사에 대한 국민 신뢰도를 제고하고자 시행하게 됐다.

시흥경찰서는 4년전 악성사기 및 주요지명수배자 검거를 위해 추적수사 전문수사관 취득을 시작으로 총 88개 항목에 대한 전문수사 인증 중, 올해 4개 항목(침입강절도, 교통사범, 현장감식, 보이스피싱사범)에 대한 신규 취득을 했고, 총 9명의 전문 수사관을 확보하게 됐으며 이를 토대로 시민들에게 고품격 수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는 평이다.

이 날, 올해 보이스피싱사범 전문 수사관으로 인증 받은 수사과 박철 수사관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사범의 검거도 중요하지만, 발생 예방 및 피해 회복이 더욱 중요한 만큼 안전한 시흥시가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시흥경찰서 총경 이재술서장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정진하여,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경찰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