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 국민주주와 국민참여혁신단 활동 본격화
소상공, 국민주주와 국민참여혁신단 활동 본격화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8.11.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주주와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현장목소리 청취
(사진=소상공인진흥공단)
시민참여혁신단 간담회 현장사진(사진=소상공인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지원교육 혁신과 품질제고를 위해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공단은 8일 대전 서구에 위치한 대전전용교육장에서 ‘국민주주’와 함께하는 시민참여혁신단 오리엔테이션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민주주단은 주주(株主)의 권리행사와 같은 개념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국민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공익목적 달성을 위한 모니터링과 의견을 개진하도록 하는 제도다.

간담회에는 곽주완 국민주주단 위원(경상권), 김장욱 위원(충청권) 등이 참여해 전문지식 과 경험을 토대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는 소상공인 지원정책 안내와 국민주주단의 활동 계획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소상공인·전통시장 교육 정책 전반에 대해 공유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단 전용교육장 활성화 방안 등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교육에 있어 고객이 느끼는 불편사항을 점검하고 앞으로 공단의 역할과 혁신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했다. 

김흥빈 이사장은 “내년에도 국민주주단 제도를 통해 현장 중심의 대국민 서비스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며 “이를 계기로 공단과 국민 간 거리를 좁히고 더욱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young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