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유학 대신 영어교육도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
[분양소식] 유학 대신 영어교육도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
  • 김재환 기자
  • 승인 2018.11.1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4층 전용면적 175㎡ 84가구 이달 분양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 조감도.(자료=HDC아이앤콘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 조감도.(자료=HDC아이앤콘스)

세계 명문 교육기관을 보유한 제주영어교육도시에 생활형숙박시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이 들어선다.

HDC아이앤콘스는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 2545번지에 짓는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 견본주택을 이달 개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제주영어교육도시개발구역 E-2블록에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175㎡ 84가구 규모 생활형숙박시설로 조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정부의 유학환경 조성사업을 통해 세계 명문 교육기관·시스템이 유치되고 있다. 이 사업은 국내에 세계적 수준의 교육제도를 도입해 어학연수로 인한 인력·외화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국가 프로젝트다.

현재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와 노스 런던 컨리지에잇 스쿨 제주, 브랭섬홀 아시아,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가 운영되고 있으며, 영재교육 시스템과 국제 공통 대학입학제도 등을 갖춘 5번째 국제학교인 싱가포르 ACS이 오는 2020년9월 개교한다. 

HDC아이앤콘스 분양 관계자는 "영어교육도시 내 최초 초대형 타입인 만큼 만큼 자녀 교육을 위해 영어교육도시로 몰려들고 있는 학부모 수요와 서울 강남 등 수도권 투자자들의 문의전화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형숙박시설로 분류되는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은 개별 등기가 가능하며, 청약 통장 없이 분양받을 수 있다. 아파트와 달리 전매제한 규제도 적용받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제주영어교육도시 내에서 개관 예정이다.

jej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