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구민 한가족 건강걷기 대회’ 개최
광진구, ‘구민 한가족 건강걷기 대회’ 개최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11.1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전 6시 30분부터 어린이대공원서 진행
(사진=광진구)
(사진=광진구)

서울 광진구는 지난 9일 오전 6시 30분부터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구민 1200여 명이 참가하는 ‘광진구민 한가족 건강 걷기대회’가 열렸다고 11일 밝혔다.

광진구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걷기를 통해 구민 건강을 증진하고 구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걷기 코스는 △어린이대공원 정문 분수대 옆 열린무대 △키즈오토파크 △놀이동산△구의문 △동물동화마을을 거쳐 다시 열린무대 행사장까지 완주하는 코스로 길이는 총 2.5km로 완주까지는 약 35분 가량 소요됐다.

걷기에 앞서 전문 체조강사가 진행하는 준비운동 겸 몸풀기 체조를 다함께 실시한 후 개회선언 및 체육회장의 건강메세지 전달을 시작으로 오전 7시부터 오전 8시 30분까지 걷기행사를 진행했다.

코스를 완주한 구민에게는 광진구체육회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증정했고, 걷기행사가 끝난 후에는 경품권 추첨을 통해 자전거 20대를 지급했다. 이 밖에 1998FAMILY팀의 댄스 축하공연이 펼쳐졌고, 광진구 보건소에서는 의료지원을 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비가 오는 가운데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참가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걷기대회를 통해 더욱더 건강하시고 활기차게 생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