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기업은행, 보이스피싱방지 MOU 체결 外
[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기업은행, 보이스피싱방지 MOU 체결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1.0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9일 은행권은 인공지능 앱을 이용한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해외 부동산 투자 희망 고객을 상대로 자문서비스를 실시했다.

IBK기업은행, 금감원과 인공지능 앱으로 보이스피싱 척결 나서

IBK기업은행이 금융감독원,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실시간 차단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IBK기업은행은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플래그십 지원사업을 통해 ‘딥러닝을 활용한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이번 MOU는 과제 성과 제고를 위해 유관기관이 서로 협력하고자 하는 것이며 협약 체결을 통해 체계적·효율적으로 개발을 진행하여 동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WM우수고객 초청 ‘2018 두드림 콘서트’ 실시

신한은행이 KBS교향악단과 함께 WM우수고객 초청 ‘두드림(Do-Dream) 콘서트’를 잠실 롯데월드몰 콘서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신한은행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두드림(Do-Dream) 콘서트’를 오랜 기간 한결같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우수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두드림 콘서트’는 서울·경기지역 프리미어 및 PWM센터 우수고객 약 1700명을 초청해 1부 열린음악회, 2부 클래식음악회 순으로 진행했다.

우리은행, 일본 부동산 투자 세미나 개최

우리은행이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패밀리오피스센터에서 ‘일본 부동산 투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은행을 통한 해외 부동산 투자 희망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에서 진행했다. 1부에서 일본 경제 및 부동산 시장 동향, 부동산 투자 관련 외환 신고, 대출 제도 등을 설명하고, 2부에서는 실제 투자 가능한 도쿄 부동산을 소개하고, 투자를 희망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상담을 실시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