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2018 YES리더 기업가정신 대회 개최
벤처기업협회, 2018 YES리더 기업가정신 대회 개최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8.11.09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변처기업협회)
중소벤처기업부와 벤처기업협회는 9일 일산 킨텍스에서 YES리더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하는 ‘2018 YES리더 기업가정신 대회’를 개최했다.(사진=벤처기업협회)

중소벤처기업부와 벤처기업협회는 9일 일산 킨텍스에서 YES리더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하는 ‘2018 YES리더 기업가정신 대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는 ‘YES(Young EntrepreneurS)리더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벤처기업인의 특강과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청년 등의 도전의식과 창업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벤처기업협회가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해 재능기부 특강과 기업탐방 등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 및 변홍주 나루아토 대표, 안광배 캠퍼스멘토 대표등 재능기부 참여기업인과 우수참여학교 학생, 교사 등 130여명이 참석해 올 한해 YES리더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기업가정신 특강과 기업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느낀 점을 공유하는 성과보고회와 기업인 사례발표, 시상식 순으로 이뤄졌다.

우선 성과보고회에서는 학생들이 YES리더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변화된 점과 느낀 점에 대해 2인 1조로 팀을 이뤄 2팀이 발표했다.

기업인 사례발표에서는 재능기부 기업인들이 올 한 해 동안 전국 초·중·고 및 대학교 등을 방문해 기업가정신에 대해 특강한 생생한 경험담과 소감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후 시상식에서는 우수 주관기관과 우수 학생 등을 선발해 협회장상을 수여했으며,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재능기부에 참여해준 기업인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함으로써 내 삶의 주인이라는 의식을 품고 도전에 망설이지 않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young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