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꾹, 톡톡튀는 B급 마케팅…‘신기한 쇼핑’오픈
도매꾹, 톡톡튀는 B급 마케팅…‘신기한 쇼핑’오픈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8.11.09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자 회원들에 차별화된 혜택 주고자 마련
(사진=도매꾹 홈페이지 캡쳐)
(사진=도매꾹 홈페이지 캡쳐)

도매 오픈마켓 도매꾹은 국내 최초 도소매용 콘텐츠 쇼핑인 ‘신기한 쇼핑’을 11월 1일부터 런칭해 시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신기한 쇼핑은 도매꾹이 그간 사업자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주고자 했던 고민이 다수 반영된 프로모션이다. 

△도매꾹 활용법을 모르는 일반 소비자와 한정된 돈으로 구매 개수를 고민하는 사업자 회원을 위한 ‘만원으로 뭘 살 수 있지?’ △도매매 전문셀러를 위한 사이트별 상품 가격 비교 ‘이거 사서 얼마에 팔 수 있나요’ △1020세대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SNS HOT ISSUE 제품 사용후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눈여겨 볼만한 것은 ‘남다른 감성쇼핑’이다. 이는 도매꾹 제품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소매사업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소매사업자들은 도매꾹에서 물건을 대량으로 구매해 개별로 매장에 판매하고 있어 별도의 포장지와 상품정보 안내서가 필요하다. 이에 도매꾹이 참신한 B급 마케팅 문구로 제품을 소개, 홍보한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예컨대 변기 세정제는 ‘변기물도 마실 수 있을 것 같은 깨끗함’, 기모고무장갑은 ‘고구려 광개토대왕님이 눈 날리는 추운 겨울 북방토벌 시 끼운 전설의 고무장갑’ 등으로 홍보한다.

도매꾹 페이스북에서 발행되던 콘텐츠를 포장에도 쓸 수 있게 해달라는 사업자 회원의 요청에서 시작됐다. 

신기한쇼핑은 단독 상품도 준비 중이다. 도매꾹은 신기한쇼핑을 통해서만 구매 가능한 캐릭터 상품전을 이달 오픈 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캐릭터 라이센싱이 없어 제조와 유통에 어려움을 겪는 판매자들을 위해 ‘괴발개발’, ‘어리이야기’ 등 공중파 방영을 통해 인기를 모은 만화 주인공 라이센싱이 제공된다. 이들 캐릭터를 활용한 문구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신기한쇼핑 담당자는 “내 가족이 전문셀러를 한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의 관점으로 콘텐츠를 구성하게 됐다”며 “사업자들과 전문셀러들이 판매 상품을 소싱하는데 있어 조금 더 재미를 가지고 색다르게 활용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말했다. 

한편 신기한 쇼핑은 IPTV 광고 뿐 아니라 도매꾹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등 에서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young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