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을 그대에게…부산시, '2018 뷰티페스티벌' 개최
아름다움을 그대에게…부산시, '2018 뷰티페스티벌' 개최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8.11.0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네일 미용기기 전시 등 행사 다채
‘2018 부산뷰티페스티벌’ 포스타제공=부산시
‘2018 부산 뷰티페스티벌’ 안내 포스터(자료=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오는 9일과 10일 이틀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아름다움을 그대에게’를 주제로 ‘2018 부산뷰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 행사는 부산지역 뷰티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뷰티페스티벌로 화장품·헤어·에스테틱·네일·헬스·의료·교육기관 등 60여개 부스로 운영된다.

주요 전시관은 △뷰티산업관 △뷰티체험관 △뷰티마켓관으로 나눠 다양한 상품을 전시·소개한다. 또 부대행사로 △부산시장배 피부미용기능경진대회 △네일기능경진대회 △네일위생교육 △코스메디뷰티 국제심포지엄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이번에 처음 열리는 ‘부산시장배 피부미용 기능경진대회’와 ‘네일 경진대회’는 업계 종사자들에게는 기술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배우는 학생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취업박람회도 함께 열려 행사의 의미가 더욱 크다.

또 코스메티뷰티 국제심포지엄은 일본 건강미용 커뮤니케이터인 다나카 하나키 등 국내외 유명 연사 강연으로 지역의 뷰티산업의 발전방향과 부산뷰티페스티벌의 성장을 위한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번 전시회는 무료이며 관람객들은 다양한 뷰티관련 상품을 체험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지역의 뷰티산업이 보다 발전하고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관람객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등 모두에게 뜻 은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