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감염병 예방·관리 위해 찾아가는 올바른 손씻기 인형극 진행
부천시, 감염병 예방·관리 위해 찾아가는 올바른 손씻기 인형극 진행
  • 오택보 기자
  • 승인 2018.11.0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B유치원에서 전문극단 '깍투기'가 올바른 손씻기 공연을 하고 있다.
부천 B유치원에서 전문극단 '깍투기'가 올바른 손씻기 공연을 하고 있다(사진=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시는 어린이 감염병 예방·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오는 12월 7일까지 관내 유치원 50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올바른 손씻기 인형극’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감염병 빅데이터 분석 결과 유치원이 감염병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난데 따른 것으로, 전문극단 ‘깍뚜기’가 어린이집을 찾아가 인형극 관람, 율동으로 배우는 올바른 손씻기 6단계, OX 퀴즈 순으로 약 30여분간 진행한다.

올바른 손씻기는 가장 기본적인 감염병 예방수칙으로 식중독 등 수인성 감염병, 인플루엔자, 감기, 유행성 결막염 등 각종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

올바른 손씻기 6단계는 △손바닥을 마주대고 꼼꼼히 문지르기 △양 손가락을 마주잡고 손가락 구석구석 닦기 △손바닥과 손등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엄지손가락부터 하사씩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며 문지르기 △양손을 깍지 낀 채로 교차하여 문지르기 △손가락을 구부리고 손바닥에 다른 편 손가락을 비벼 손톱 밑을 깨끗이 닦기다.

시 관계자는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손씻기를 자연스럽게 익혀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boh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