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베트남 모바일 뱅킹 서비스 출시
[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베트남 모바일 뱅킹 서비스 출시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1.06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6일 은행권은 모바일 플랫폼을 해외에 전파하고 간편하기 외화를 환전하고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한은행, 베트남 ‘쏠’로 해외 모바일뱅킹 공략 

신한은행은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 모바일 통합 플랫폼 쏠(SOL)의 베트남 은행 버전인  ‘Shinhan Bank Vietnam SOL’을 출시했다.
올해 2월 출시한 신한 쏠(SOL)은 국내에서 혁신적 UI/UX를 기반으로 재테크, 부동산, 빅데이터 등으로 폭넓은 콘텐츠 확장을 이뤄가고 있다. 로그인 한번으로 간결하게 정리된 계좌정보와 편리한 기능을 담은 초기화면, 해시태그 도입 등으로 출시 이후부터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인생설계 아카데미 개최 

KB국민은행이 서울 여의도 The-K타워에서 50대 우수고객 30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인생설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KB골든라이프 인생설계 아카데미는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하는 은퇴직후의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자산 및 건강관리, 사회공헌활동 등 맞춤교육 제공을 통해 인생 재설계 종합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3일에는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전문가와 외부강사를 초청해 금융상품의 이해와 현명한 부동산 관리전략, 여행의 기술과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환전지갑 서비스 오픈

KEB하나은행이 하나금융그룹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외화 환전 및 보관을 할 수 있는 환전지갑 서비스를 오픈했다.
환전지갑 서비스를 통해 달러화(USD), 유로화(EUR), 엔화(JPY), 위안화(CNY) 등 총 12종의 외국 통화 환전이 가능하다.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앱을 통해 최소한의 단계로 쉽게 환전이 가능하며 외화 실물은 전국 KEB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당일 수령이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2018 외국인투자유치 유공 단체 대통령 표창 수상

KEB하나은행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18 외국인투자유치 유공자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과 개인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2013년이후 6년 연속 개인부문 수상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단체 대통령 표창까지 수상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인투자유치 관련 금융기관임을 공인받았다.

신한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환경기업 해외진출 MOU

신한은행이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환경기업 해외진출 및 투자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최근 대외 경제의 불확실성 증대와 해외진출 전문성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경기업의 악화된 경영상황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환경기업의 해외진출 경쟁력 확보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수출금융 금리 우대 △외국환수수료 등 수출입 수수료 우대 △수출안전망보험 지원 △환리스크 관리 및 외국환거래법규 등 수출입 관련 설명회 개최 △신규 해외진출 지원사업 개발 및 지원인프라 구축 협력 등 환경기업의 해외 진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