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역사유적지구 활용방안 공모전 개최
백제역사유적지구 활용방안 공모전 개최
  • 조항목 기자
  • 승인 2018.11.0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 손잡고 백제역사 한 바퀴’ 선정

(재)백제세계유산센터는 백제역사유적지구의 보존관리 및 활용을 위한 ‘활용방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10건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27일부터 10월1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아 전국에서 총 127건의 제안서들이 접수됐다. 백제역사유적 활용 28건, 마케팅 26건, 관광 43건, 교육 18건, 학술연구 2건, 기타 10건 등이다.

수상작에 대한 심사는 활용, 교육, 관광,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두 차례에 걸쳐 주제, 참신성, 활용성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공모전 심사결과 대상은 이상민씨가 제안한 ‘다함께 손잡고, 백제역사 한 바퀴’가 활용성, 교육적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선정됐다.

이외에도 맹주연씨의 ‘올포유(ALL for YOU)’, 이시완(팀)의 ‘증강현실과 게이미피게이션을 융합한 백제 Story Line’등 2개 방안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심사를 맡았던 전문가들은 “처음 실시되는 공모전임에도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가해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행을 건의하기도 했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3일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작들은 전문가 및 지자체 의견을 들어 사업화 방안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