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근과 동시대 작가들’ 프로그램 운영
‘박수근과 동시대 작가들’ 프로그램 운영
  • 김진구 기자
  • 승인 2018.11.0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군민 대상 유명작가 기념 미술관 탐방 프로그램

박수근미술관은 ‘2018 박수근미술관 글로컬 교육’의 일환으로 오는 15일 유명 작가들을 기념하는 미술관을 탐방하는 '박수근과 동시대 작가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박수근과 동시대 작가들'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문화·예술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박수근 화백과 같은 시대에 활동했던 작가들의 자료와 작품이 전시된 공간을 찾아가 그들의 작품세계를 살펴보면서 이해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양구군민 가운데 개인 또는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1인당 3만 원의 참가비(교통비, 식비, 입장료 등 포함)를 납부하면 환기미술관, 김종영미술관, 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 등을 방문해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0일까지 박수근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박수근미술관은 선착순으로 30명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15명 이상 신청해야 프로그램이 예정대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김환기 화백 기념 미술관인 환기미술관에서 ‘2018 환기미술관 특별전’인 '김환기 카탈로그 레조네 출판 기념전'과 '2018 수향산방 특별전 해와 달과 별들의 얘기 Ⅳ'를 관람한다.

이어 김종영미술관에서는 '김종영의 채색 조각, 콜라주 특별전-COLOR, 추상이 되다'를 관람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에서는 '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 상설전-장욱진의 삶과 예술세계, 장욱진과 백남준의 붓다'전을 관람하게 된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