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일교차·미세먼지 주의
[주말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일교차·미세먼지 주의
  • 온케이웨더
  • 승인 2018.11.0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토요일 낮 서울 18℃·대구 19℃···미세먼지 종일 ‘한때 나쁨’”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된다는 입동(立冬)을 앞두고 있다. 다가오는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며 단풍놀이 가기 좋은 날씨가 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주말날씨 포커스’ 방송을 통해 “이번 주말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고, 미세먼지 농도도 다소 높게 나타나겠다”고 전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토요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아침기온은 서울 5℃, 대전 3℃가 되겠고 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이 18℃가 되겠다. 일요일도 맑은 하늘이 이어지겠고 한낮에 서울과 춘천이 17℃로 예상된다. 

남부지방도 토요일 맑겠다. 최저기온은 광주 6℃, 대구 4℃로 예년보다 조금 낮겠으나 한낮에는 광주 18℃, 대구 19℃가 되겠다. 일요일도 맑은 날씨 속에 낮 동안 기온은 광주 17℃, 대구 20℃까지 오르겠다. 

동해안지방은 토요일 구름만 조금 지나겠다. 한낮에 기온은 강릉과 속초가 19℃가 되겠다. 일요일도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릉 18℃, 속초 19℃로 토요일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다. 

한편 함께 방송을 진행한 윤지향 캐스터는 “이번 주말은 전국이 맑아 야외활동에 무리는 없겠으나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는 등 대기질이 나빠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겠다”고 전했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

onkweather@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