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2일 개최
목포,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2일 개최
  • 박한우 기자
  • 승인 2018.11.0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안내 포스터(자료=목포시 제공)
'2018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안내 포스터(자료=목포시 제공)

전남 목포시는 '2018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가 오는 2일 오후 2시부터 목포 평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부각하고 전라남도 사회적경제인의 소통과 화합, 기업 홍보를 위한 자리로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목포시와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한다.

이날 행사는 목포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연 뒤 4시부터 기념식을 갖는다.

기념식에서는 공공구매 실적 우수 시군 담당자와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여 기업인 등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사회적가치 실천 협약식 등을 진행한다. 협약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확대, 공동 협력사업 발굴 협력 등을 담고 있다.

이어 오후 5시부터 노래자랑, 문화예술공연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홍보부스에서 사회적경제기업 50개소 참가한 가운데 판촉전이 열려 양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사회적기업은 저소득자, 장애인, 고령자, 장기실업자 등 취약계층에게 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또는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펼친다.

목포시에는 올해 11월 현재 14개 사회적기업, 4개 마을기업, 68개 협동조합이 있으며, 시민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