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 행복 나눔 한마당 개최
부여군,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 행복 나눔 한마당 개최
  • 조항목 기자
  • 승인 2018.10.3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여군)
(사진=부여군)

충남 부여군은 지난달 27일 부여군유스호스텔 실내경기장에서 다문화가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 행복 나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부여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과 다문화가족, 외국인주민,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식전행사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 운영 영상을 시작으로 필리핀, 중국, 몽골 결혼이주여성으로 구성된 다문화동아리팀의 화려한 밸리댄스 무대로 꾸며졌다.

의식행사에는 모범 다문화가정 및 다문화가족 정착 유공자에 대한 6명의 표창과 2부 행사에서는 4개국 전통춤 공연과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생활 적응기, 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수범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이어 가족운동회와 장기자랑이 열렸고 4개 국가(중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자조모임이 준비한 음식체험, 톡톡블럭 체험 등 6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부대행사로 마련돼 다문화가족들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체험하고, 즐기며, 소통하는 다채로운 시간을 가졌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부여군에는 국제결혼가정, 외국인근로자, 북한이탈주민 등 다양한 가족들이 다양한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이제는 문화, 경제 등 많은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로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라며 “다문화가족 정책도 부모교육 뿐 아니라 자녀의 성장과 발달과정에 맞춘 대상별 생애주기 맞춤형 서비스로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며, 다문화 인식개선과 이해교육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