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경민대, 업무협약 체결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경민대, 업무협약 체결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10.3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의용소방대 발대…세부 운영사항도 협의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30일 경민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생 의용소방대 발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기획한 ‘대학생 의용소방대’는 명예, 헌신 등 소방정신을 체득하고 기존 의용소방대를 미래에 젊고 활기찬 조직으로 변모시킬 인적자원으로 육성하는 차원에서 경기북부에서는 처음으로 시범 도입한다.

‘대학생 의용소방대’는 앞으로 학생들의 학업을 배려해 임무를 부여한다. 평상시는 화재예방 및 소방홍보 등을 수행하고, 각종 화재현장 및 재난현장에서는 소방 보조업무 역할을 수행한다.

이상규 본부장 “경민대학교에서 대학생 의용소방대를 발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경기북부 지역 의용소방대가 젊고 활기찬 조직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학생 의용소방대로서 소방으로의 소속감을 가지고 지역 내 봉사활동 및 소방보조 활동을 통해 소방조직 발전에 도움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홍문종 경민대 설립자는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하면서도 지역사회에 봉사와 경기도민의 안전에 기여하게 되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북부소방재난본부와 의정부소방서에서 학생들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시어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어엿한 사회인으로 육성해주는데 많은 도움을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학생 의용소방대 모집은 11월 1일부터 20일까지이며 발대식은 11월 말 예정이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