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센터 ‘2018 재도전 마케팅 해커톤’ 개최
강원혁신센터 ‘2018 재도전 마케팅 해커톤’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8.10.3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창업자 위한 마케팅 …우수 아이디어 5개 팀 선정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다음달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2018 재도전 마케팅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주어진 주제를 중심으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행사를 말한다.

이번 해커톤은 폐업 경험이 있는 재도전 창업자를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을 주제로 진행되며 창업팀과 마케팅 전공 대학생 등 6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틀간의 일정 동안 참가자는 마케팅 특강을 통한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매칭된 창업팀의 사업 아이템을 분석하고 집중토론과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해 마케팅 제안서를 작성하게 된다.

우수한 아이디어로 선정된 5팀에게는 각각 최우수상 70만원(1팀), 우수상 50만원(1팀), 장려상 30만원(3팀)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개별 활동비 지원을 통해 제안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직접 실행하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종호 센터장은 “대학생들의 기발한 마케팅 제안이 재창업을 준비하는 창업가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그룹이 협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