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현명한 부모의 지혜로운 게임지도’ 특강
도봉구, ‘현명한 부모의 지혜로운 게임지도’ 특강
  • 최영수 기자
  • 승인 2018.10.3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명한 부모의 지혜로운 게임지도’ 안내 포스터(자료=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는 내달 1일 도봉아이나라도서관에서 건전한 게임문화생활을 위한 ‘현명한 부모의 지혜로운 게임지도’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건전한 게임문화조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진흥원에서 주최·주관해 게임문화 이해와 자녀소통, 게임이용 지도방법 등 아이들이 하는 게임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갖는다.

강의는 최삼하 서강대 게임교육원 교수가 맡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게임문화를 이해시키고 자녀들의 게임이용 지도방법과 진로탐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강의에서는 게임에 너무 집착하는 아이들에게 다가가는 법, 게임 과몰입 예방진단 및 질의응답시간과 함께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게임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구는 이번 특강을 통해 부모는 자녀에 대한 막연한 불안이나 무조건적인 통제보다는 게임의 가치와 활용에 대한 이해는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강의는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구 통합도서관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르게 게임을 활용해 창의력을 높이고, 새로운 직업군에 대해서도 정확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hldudtn5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