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우이령길 범시민 건강 걷기대회' 개최
양주시, '우이령길 범시민 건강 걷기대회' 개최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8.10.2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석굴암 입구-우이령 정상 등 2코스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사회혁신 감동365 추진협의체는 다음달 3일 ‘2018 우이령 길 범시민 건당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양주시 장흥면 사회혁신 감동365 추진협의체)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사회혁신 감동365 추진협의체는 다음달 3일 ‘2018 우이령 길 범시민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양주시 장흥면 사회혁신 감동365 추진협의체)

경기 양주시 장흥면 사회혁신 감동365 추진협의체는 다음달 3일 교현리 우이령길 입구 교현탐방지원센터에서 ‘2018 우이령 길 범시민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걷기 대회는 북한산국립공원의 손꼽히는 비경으로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원시 생태계를 그대로 간직한 우이령 길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염원인 우이령 길 자율개방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우이령 길을 함께 걷기 원하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전 9시40분 장흥면 교현리 우이령 길 입구 교현탐방지원센터에 모여 2개 코스로 진행한다.

1코스는 출발지에서부터 석굴암 입구, 우이령 정상까지 약 3㎞ 구간이 이어지며 우이령 정상에서 개회식을 갖고 석굴암 입구로 이동, 주민화합행사를 진행 후 폐회하며, 2코스는 희망자에 한해 출발지에서부터 우이령 정상을 지나 우이동까지 약 6.8㎞ 구간은 자율적 산행을 할 수 있다.

나희남 추진협의체위원장은 “우이령 길은 자연이 살아 숨 쉬고 원시 생태계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등 많은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다”며 “우이령 길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우이령 길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키며 자유롭게 탐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m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