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충무공동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마쳐
진주시, 충무공동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마쳐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8.10.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김시민장군 둘레길 걷기 행사 통해 동민 하나되는 시간
사진 진주시제공
사진=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봉사단체협의회(회장 최병찬)에서 주최·주관하는 2018년 충무공동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27일 아슬란몰 야외무대에서 지역주민과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한마음체육대회는 김시민장군 둘레길 걷기 행사와 함께 다양한 체육행사도 추진되어 참여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김시민 장군 둘레길 걷기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이번 행사가 진주혁신도시 충무공동의 김시민장군 둘레길 코스를 알고, 혁신도시의 경관도 즐기면서 가족과 함께 즐기는 시간이었고, 걷기행사 후 체육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이전공공기관 직원 등 300여명이 하나가 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즐거워했다. 

혁신도시 충무공동에 소재한 김시민장군 둘레길은 A코스(6.4km), B코스(7.4km), C코스(9.7km)구간이다. 이번 제2회 김시민 장군 둘레길 걷기 행사는 A코스로아슬란몰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하얀울공원을 거쳐 영천강변길을 따라 물초울 공원까지 간 후 다시 출발지인 아슬란몰 야외무대로 돌아오는 코스로 2시간 가량의 시간이 소요되는 코스이다.

행사를 준비한 최병찬 회장은 “이번 한마음 체육대회를 통해 우리가 사는 혁신도시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고, 지역주민과 이전공공기관 직원들이 하나가 되는 행사로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자주 준비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