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서·성주산등 주요명산 등산로 정비 완료
오서·성주산등 주요명산 등산로 정비 완료
  • 보령/박상진기자
  • 승인 2008.12.0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생태해설판·표석등 설치
보령시는 오서산, 성주산등 관내 주요명산에 대한 등산로 정비사업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보령의 대표 명산인 오서산과 성주산 일원에 대한 정비에 역점을 두고 시행했으며, 이밖에도 왕자봉, 옥마산, 운봉산, 배재산, 국수봉, 장고봉등 도시생활권 등산로와 교외지역 등산로까지 정비사업을 완료했다.

정비사업은 오서산 정상 표석 설치공사와 종합안내판, 산악구조위치 표지판, 생태해설판, 목계단 설치 등을 추진했으며, 오서산 자락에 위치한 청소면 성연리 광장 및 주차장 조성공사를 완료하여 오서산을 찾는 많은 등산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보령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

또한 도시생활권에 위치한 성주산과 왕자봉, 옥마산에도 산악구조위치 표지판, 운동기구, 평의자, 목책난간, 안전로프 등을 설치 정비공사를 완료하여 시민과 등산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건강증진에 기여하게 됐다.

이밖에도 웅천 운봉산, 주포 배재산, 오천 국수봉 ·장고봉 등산로 정비사업을 완료했으며, 관내 전체 주요명산에 대하여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 73㎞의 등산로 예초작업을 말끔히 하여 시민과 등산객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보령시는 내년도에도 옥마산 등산로 주차장 조성 등 관내 주요명산에 대한 등산로 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등산객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도시권 등산인구 유치를 위한 등산 인프라를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