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를 위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구리시,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를 위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8.10.2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기 지역 사회 보장 계획 심의
사진=구리시 제공

경기도 구리시는 지난 10월 24일 구리시청 상황실에서 제4기 지역 사회 보장 계획에 관한 심의를 위해 구리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구리시 제4기 지역 사회 보장 계획은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2월부터 욕구 조사를 통해 구리 시민 654가구의 욕구 조사와 전문가 집단의 초점 집단 인터뷰(FGI) 결과를 반영하여 지난 9월 17일 시민 공청회를 통해 지역 주민 및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수립됐고, 이번 대표 협의체 회의의 심의를 거쳐 오는 11월 의회 보고로 최종 수립하게 된다.

이번 지역 사회 보장 계획은 ‘구리,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라는 비전으로 5개의 추진 전략에 대한 27가지의 세부 사업으로 구성되어 향후 구리시가 시민 행복 특별시로 발전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대표협의체 회의에서는 복지 관련 관계자와 동 보장협의체 위원 등 구리시 지역 사회 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위원들이 모여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검토와 확인을 통해 계획 수립은 물론 향후 계획 추진에 대한 모니터링 등 구체적인 실현 방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 하였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향후 4년간 구리 시민의 행복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민관이 협력하여 ‘시민 중심 복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하며, “구리시에서도 계획 실행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구리/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