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민선7기 시정과제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광주시, 민선7기 시정과제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8.10.2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물고 싶은 자랑스런 안전도시 등 보고

경기 광주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시정과제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한 이석범 부시장과 각 국·소장과 실·과장 등 관계 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석 달간 부서별로 검토, 마련한 사항을 보고했다.

분야별로는 시민이 주체가 되는 공감과 소통의 자치도시에 7건, 기업육성과 일자리 창출로 생산과 소비가 어우러진 자족도시에 11건, 문화와 교육이 꽃피는 교육문화도시에 6건,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다함께 행복한 복지도시에 10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머물고 싶은 자랑스런 안전도시에 13건이다.

시는 시정과제가 연차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재원계획을 포함한 세부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도 즉시 수정·보완한다.

또한 시정 혁신기획위원회를 구성·완료해 시정과제를 분기별로 분석 및 자문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평가해 나간다.

신 시장은 “시정과제는 시민들과의 약속이고 그 완성도는 공직자들이 발로 뛴 만큼 높아질 것”이라며 “시정과제가 어떠한 목적으로 만들어 졌는지, 본질은 무엇이며, 궁극적인 혜택은 누구인지, 지역에 미지는 영향은 무엇인지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보고회에 앞서 시정 주요시책 및 시정과제 심의 자문을 위한 ‘광주시정 혁신기획위원회’ 운영을 위한 위원 위촉장을 전달했다.

[신아일보] 광주/정재신 기자

jschu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