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견본주택 26일 개관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견본주택 26일 개관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8.10.2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바로 앞 유·초·중·고교(예정) 품은 학세권도 '기대'
인천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단지조감도. (사진=유승종합건설)
인천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단지조감도. (사진=유승종합건설)

유승종합건설이 오는 26일 노른자위 택지개발지구인 인천 검단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25일 유승종합건설에 따르면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인천시 검단신도시 AA4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총 10개동, 전용 84~107㎡ 총 938세대 규모다.

세부면적 별로는 △전용 84㎡A 475세대 △전용 84㎡B 115세대 △전용 84㎡C 138세대 △전용 92㎡ 192세대 △전용 94㎡A 3세대 △전용 94㎡B 6세대 △전용 107㎡A 3세대 △전용 107㎡B 6세대 등 총 8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지 내에서도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개설 등 교통호재도 이어져 수도권 진입이 수월해질 예정이며 외곽순환도로, 원당대로, 공항철도 계양역 등이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주거단지 원당지구와 풍무지구를 잇는 입지로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에 유․초․중․고교의 부지가 예정돼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또 검단신도시 내에 도시형 식물원 옥계공원도 들어설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특히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11월 예고된 청약제도 개편 전 택지지구 막차 분양아파트로 규제에서 자유로워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개발열기 고조되는 검단신도시 내 핵심입지 위치… 미래가치 및 친환경주거 환경 돋보여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수도권에서 가장 개발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검단신도시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검단신도시는 인천 서구 마전동·당하동·원당동·불로동 일원에 자족형 신도시 건설을 목표로 1118만1000㎡의 토지를 3단계로 분할해 단계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인천도시공사가 2015년 단지조성공사를 착공해, 현재 1단계 공사가 진행 중이며, 2023년까지 3단계로 나눠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인구 약 18만명, 7만여가구 수에 달하는 수도권 서북부 중심 신도시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검단신도시는 다양한 교통호재로 서울 및 도심으로 접근성이 한층 용이해질 전망이다. 우선 계양역에서 검단신도시까지 6.9㎞ 구간을 연장하고 정거장 3개를 추가로 건설하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사업 추진이 확정돼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송도국제도시, 인천시청 등뿐만 아니라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까지 30분대면 갈 수 있다.

또 인천 문학IC~검단신도시 간 지하 고속도로와 올림픽대로로 연결되는 검단~태리간 도로사업도 추진 중으로 서울 및 인천도심으로 이동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검단~경명로간 연결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 연결도로를 추진 중이고 서울 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공항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뛰어난 교통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단지 바로 옆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모두 계획되어 있고 영어마을도 단지와 가까워 검단신도시 내에서 교육환경이 가장 우수한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단지 바로 옆으로 산책로와 학교가 연결되어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전한 통학이 가능해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이밖에 단지 인근으로 경찰청, 법원 등 각종 공공 및 행정시설도 자리할 예정이며 4차 산업을 이끌어갈 스마트위드업이 가까이 있어 일과 삶의 밸런스를 추구하는 워라밸단지로서의 가치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지구단위계획상 녹지축이 바로 붙어 있는 입지환경과 더불어 단지 내 조경면적 비율을 48.31%로 계획함으로서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테라스형 발코니(일부) 등 혁신설계에 대규모 커뮤니티 공간 갖춰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평면 구성에서도 뛰어난 혁신설계를 갖춰 눈길을 끈다. 테라스형 발코니(일부세대)의 구조를 도입해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팬트리 공간을 통한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곳곳에는 입주민들의 주거쾌적성을 고려한 대규모 커뮤니티공간도 조성된다. 우선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를 헬스케어센터와 에듀센터로 구분해 운동공간과 학습공간을 분리했으며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녹지 정원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생활에 활력을 더해줄 전망이다.

다양한 평형 구성도 눈에 띈다.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의 전용면적은 84㎡, 92㎡, 94㎡, 107㎡ 등 다양한 중대형 타입구성으로 실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