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호 시의원,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어린이시의원 격려
신정호 시의원,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어린이시의원 격려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10.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시민 역량 갖춰 미래사회 리더로 성장해주길”당부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서울특별시의회 신정호 의원(양천1)은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2018년 청소년 의회교실’에 방문 참석한 어린이시의원들을 환영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관내에 소재한 초등학교 학생 약 100명이 참석 직접 조례안을 처리하고 2분 자유발언을 진행하는 등 일일 어린이시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경험했으며, 학부모 5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청소년의회교실 수료를 기념하는 수료증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신 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민주적 절차에 따라 의사를 결정하고 합의를 도출해나가는 과정이야 말로, 성숙한 시민의식과 진정한 민주사회를 만드는 중요한 힘”이라며 “오늘 경험한 의정활동을 자양분으로 삼아 어린이 여러분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저명한 사회학자 막스 베버는 좋은 정치인의 덕목으로 열정, 균형적 판단력, 책임감, 신념을 꼽았는데, 여러분 역시 이러한 덕목을 두루 갖춰 오늘 참석한 어린이들 중 서울시와 대한민국을 이끄는 훌륭한 정치인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고로, 서울시의회는 관련조례에 따라 ‘2018 청소년 의회교실’을 운영을 오는 29일까지 총 11개 교육지원청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 중에 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