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겨울방학 원어민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
동작구, 겨울방학 원어민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
  • 허인 기자
  • 승인 2018.10.2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여름방학 원어민 영어캠프 수료식 모습.(사진=동작구)
올해 여름방학 원어민 영어캠프 수료식 모습.(사진=동작구)

서울 동작구가 다가올 겨울방학을 맞아 ‘2018년 겨울방학 원어민 영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원어민 영어캠프는 지역 내 대학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는 내년 1월 7일부터 18일까지 주 5일 2주 과정으로 숭실대학교 강의실에서 통학형 캠프를 운영한다.

교육은 초·중등부로 나뉘며 사전 레벨테스트를 통해 수준별 15명 이내로 반을 편성 후 전담 원어민 강사를 배치해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듣기·말하기·읽기·쓰기 등 기본 언어수업과 진로설계, 특별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영어로만 소통하는 환경을 조성해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참가비는 1인당 50만원으로 구에서는 50%인 25만원을 지원한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은 경비 전액을 구에서 부담한다.

참가대상자는 구에 주소지를 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며 총 114명을 선발한다.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전산추첨을 통해 30일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문화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소연 교육문화과장은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켜 줄 캠프에 관내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외국어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