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졸업작품전 ‘뷰티 컨텐츠 쇼’ 성료
구미대, 졸업작품전 ‘뷰티 컨텐츠 쇼’ 성료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10.2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메이크업 세계의 화려한 ‘뷰 콜라보’ 선보여
구미대 졸업작품전 ‘뷰티 컨텐츠 쇼’(사진=구미대)
구미대 졸업작품전 ‘뷰티 컨텐츠 쇼’(사진=구미대)

경북 구미대학교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학과장 손호은)는 최근 ‘9th View Collabo’를 주제로 졸업작품전인 ‘뷰티 컨텐츠 쇼’를 화려하게 열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3일 구미대 긍지관 강당에서 열린 이번 뷰티 컨텐츠 쇼는 ‘2018 구미대학교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전문학사), 의료미용학과(학사) 졸업작품전’ 행사로 500여 명의 관람객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에는 정창주 구미대 총장, 이묵 구미부시장을 비롯 김은주 대한미용사회 구미시지부장, 미용분야 관련인사 등 3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쇼는 독도는 우리 땅, 시카고, 판도라, 강남스타일, 신과 함께, 살롱 드 파리, 그리스 로마신화, 헤드 윅, 웨딩, 우리의 영웅(이순신, 명성황후) 등의 주제로 졸업예정자 59명의 다양한 작품들이 무대를 풍성하게 수놓았다.

단순한 졸업작품전을 넘어 재학생들의 실용기술에 예술적인 가치를 더해 이론과 실기가 결합된 창조적이고 스토리가 있는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공동작업)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화려한 조명 속에 박수갈채를 받으며 무대에 오른 학생들의 참신하고 다채로운 뷰티작품들은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큰 호응과 감동을 선사했다.

손호은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 학과장은 “학생들이 졸업작품전을 준비하는 힘든 과정을 거치며 전공에 대한 정체성과 보람, 학과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새로운 트랜드로 앞서가는 현장실무 중심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 “그동안 갈고 닦은 훌륭한 기량으로 멋진 작품전을 준비한 학생들과 열심히 지도해 주신 교수들께 찬사를 보낸다”며 “K-뷰티는 우리나라 수출산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뷰티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미용 전문인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미대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 등 인간의 아름다움을 재창조하는 뷰티스타일리스트 양성학과로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4년제 학사학위(전공 심화) 과정인 의료미용과(3,4학년 무시험진학)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신아일보] 구미/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