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하반기 학생자치회 토론회
의정부교육지원청, 하반기 학생자치회 토론회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10.2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교육정책 수립 논의…교육장과 간담회도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학생자치회 하반기 토론회 및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학생자치회 하반기 토론회 및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경기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관내 초·중·고 학생회장 68명으로 구성된 의정부학생자치회 하반기 토론회 및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미래 교육 정책 수립을 위한 학생들의 정책 제안을 받고 참여식 토론을 통해 수렴된 학생 의견을 향후 의정부 교육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했다.

세션1에서는 미래 교육 변화에 대해 살펴보고 앞으로 경기교육청에 바라는 정책을 학생들이 memtimeter를 활용해 직접 제안했다.

세션2는 학생대표단 사전 협의회에서 선정된 4개의 논제 학교폭력 예방, 학생들의 언어 습관 개선, 생활 속 운동 습관 형성, 학생자치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분임별 토론을 실시했다.

세션3는 학생들의 수렴된 의견인 토론 결과를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청 업무 담당자가 배석하여 청취했다. 마지막으로 교육장에게 자유롭게 질문하는 소통의 시간도 진행했다.

토론회에 참가한 한 초등학생은 “각 학교 자치회장이 모여서 우리의 고민거리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이 매우 뜻깊고 재미있었다. 이런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윤계숙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의 주인으로써 스스로 좋은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해야 하며 의정부 교육의 방향은 소통과 배려의 민주시민 역량을 키워나가기 위한 교육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