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Sh수협은행, 정맥인증 ATM 서비스 출시
[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Sh수협은행, 정맥인증 ATM 서비스 출시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0.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h수협은행)
(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생체정보 활용한 ATM 서비스 개시

Sh수협은행이 손바닥 정맥 인증만으로 ATM 거래가 가능한 바이오인증서비스 핸즈Up 뱅킹을 도입하고 2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핸즈Up 뱅킹은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손바닥 정맥정보를 등록하면 통장과 카드가 없어도 손바닥만으로 간편하게 인증 후 ATM 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바이오인식 센서가 설치된 전국 200여개 영업점 365자동화코너 ATM기기에서 현금출금과 입금, 이체, 조회, 공과금 납부 등 금융거래를 언제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KB금융, 2018 KB 자산관리 페어 STAR PLUS+ 개최

KB금융그룹이 24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호텔에서 부동산 세미나와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고품격 자산관리 행사인 ‘2018 KB 자산관리 페어 STAR PLUS+를 개최했다.
‘KB WM 스타자문단! 부동산을 말하다!’ 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자산관리분야의 핫 이슈인 부동산 시장에 대한 진단 및 해법 제시와 함께 국악, 뮤지컬 공연, 명사특강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했다.

기업은행, 수출입기업 위한 ‘IBK무역실무 Academy’ 개최

IBK기업은행이 다음달 23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수출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IBK무역실무 Academ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Academy는 △해외직접투자 △환율 전망과 환위험 관리 방안 △수출입 통관과 관세 환급 △FTA 종합실무 등의 강의로 이루어져 수출입중소기업들의 외환실무능력 향상을 돕는다.참가 인원은 약 250명이며, 다음 달 16일까지 기업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KB국민은행, 서울대공원 ‘리브(Liiv) 정원’ 조성 

KB국민은행이 서울대공원과 ‘리브(Liiv) 정원’ 조성 기념식 및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 직원들은 서울대공원 내 동물복지 증진 및 다양한 분야의 환경개선 봉사활동 등을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현재는 황매화 심기, 대동물관 벽화 그리기, 꽃 묘목 심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상 수상

KEB하나은행이 글로벌파이낸스지(誌)로부터 통산 10회째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2008년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동상(同賞)을 수상한 이래, 2년 연속(2008년~2009년) 및 8년 연속(2011년~2018년) 수상을 포함, 통산 10회 수상의 쾌거를 이룩했다.

신한銀, 한국유스호스텔연맹과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이 한국유스호스텔연맹과 신한 쏠(SOL)을 통한 환전 우대 및 공동 마케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이용 고객들은 신한 쏠(SOL)을 통해 최대 90% 환전우대와 유스호스텔 숙박이용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양사는 청소년들의 국제교류 활동지원을 위한 공동마케팅 및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제로 캠페인 펼쳐

NH농협은행이 서울 수서경찰서와 함께 서울 강남역 인근에서 보이스피싱 제로(Zero)캠페인를 위한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
이 날 캠페인은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그놈 목소리 3GO! 의심하고! 전화끊고! 확인하고!’ 전단지를 나눠주며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과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대국민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