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송대현 사장, '제13회 전자 IT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상
LG전자 송대현 사장, '제13회 전자 IT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상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8.10.2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이 ‘제13회 전자 IT의 날’을 맞아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LG전자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송 사장이 훈장을 수상했음을 밝혔다. 금탑산업훈장은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에게 수여되는 정부포상으로 훈격이 가장 높다.

송 사장은 1983년 금성사 전기회전기설계실로 입사한 후 가전사업에 35년 가량 몸담으며 LG전자와 우리나라 전자산업을 이끌었다.

2012년 LG전자 러시아법인장으로 부임한 송 사장은 LG를 러시아 ‘국민 브랜드’ 반열에 올리며 국가 위상을 높였다. 이어 2017년부터 H&A사업본부장을 맡아 글로벌 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IoT, 로봇과 같은 미래 사업 강화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적극 육성하고 있다.

송 사장은 협력회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공정한 거래문화를 정착시키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협력회사와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송 사장은 “금탑산업훈장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한국 전자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shkim@shinailbo.co.kr